[필독]암호화폐 시장 주요 이슈 2025.04.02
페이지 정보
작성자 HELLO 작성일25-10-01 16:22 조회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테더(Tether), 컬쳐캐피탈 비트코인 8888개 매입 &hellip보유량 9만2647 BTC로 증가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인 테더가 2025년 1분기에 비트코인 8888개를 새로 매입했다. 이로써 테더의 비트코인 총 보유량은 9만2647 BTC로 증가해, 이는 약 78억 달러(11조 4,816억 원)에 달한다.
평균 매입가는 약 8만2696달러다. 현재 테더의 스테이블코인 USDT는 약 1440억 달러의 시장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비중은 약 5.5%다.
비트코인 혼조세 속 스트래티지 3주 연속 매수…보유량 52만 개 돌파[디센터 시황]
세계 최대 비트코인(BTC) 보유 기업 스트래티지는 또다시 20억 달러어치 BTC를 매수했다. 시장 관망세 속에서도 스트래티지는 3주 연속 BTC 매입을 컬쳐캐피탈 이어가고 있다.
[주요 뉴스] 인공지능 기술, KYC 전략 붕괴 가능성 경고
플러피포니로 알려진 리카르도 스파그니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인공지능(AI) 기술로 인해 현재 사용 중인 고객 확인(KYC) 전략이 붕괴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스파그니는 AI로 생성된 인물들이 가짜 문서를 들고 필수 KYC 절차를 통과하는 사진 두 세트를 게시했다. 그는 “아직 완벽하지 않고 일관성이 부족하지만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글로벌 자본 표준, 마지막까지 팔지 않을 것”–빌 밀러 4세
빌 밀러 밸류 파트너스(Miller Value Partners)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빌 밀러 4세가비트코인(BTC)을 ‘자본의 글로벌 표준’으로 규정하며, “마지막까지 팔지 않을 컬쳐캐피탈 자산”이라고.
밀러 4세는 최근 비트코인 매거진(Bitcoin Magazine) 팟캐스트 ‘더 컬처 비트(The Culture Bit)’에 출연해 “비트코인은 단순한 디지털 금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가 설계한 시장 결과 △통화 시스템의 불안정성 △제도권의 관성 등 기존 금융 체제의 구조적 문제에 대응하는 비트코인의 기능을 조명했다. 그는 현재의 금융 시스템에 대한 해법이라고 비트코인을 강하게 지지했다.
밀러는 “나는 매일 비트코인을 산다. 이건 내가 가장 마지막까지 팔지 않을 자산”이라며 장기 투자 의지를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을 ‘게임 이론과 거버넌스, 근본 설계 원칙에 기반한&rsquo자산으로 평가했다. 단순한 유행이 아닌, 시스템적 컬쳐캐피탈 해법이라는 설명이다.
미국 대형 은행, 트럼프 가문 은행 계좌 해지 논란
미국 대형 은행들이 트럼프 가문의 은행 계좌를 갑작스럽게 해지해 정치적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트럼프 가문은 주요 은행들과의 갈등을 본격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에릭 트럼프는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JP모건 체이스 △뱅크 오브 아메리카 △캐피털원 △TD뱅크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이 트럼프 가문의 계좌를 폐쇄했으며, 이는 바이든 행정부의 압력 때문이라고 주장했다.트럼프 가문은 계좌 해지 문제로 캐피털원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으며, 에릭 트럼프는 모든 은행에 책임을 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차남, 암호화폐 지지 이유 언급…"기존 금융보다 컬쳐캐피탈 빠르고 투명"
에릭 트럼프는 아버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암호화폐를 지지하는 이유로 자율성과 디뱅킹을 꼽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차남인 에릭 트럼프는 트럼프 일가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노출을 2배로 늘리고 있는 3가지 이유로 자율성과 디뱅킹(은행 계좌 폐쇄) 및 취소 문화를 꼽았다.
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 블록에 따르면 에릭 트럼프는 "아버지가 정치에 입문했다는 이유만으로 모든 은행이 우리를 취소하려 했고, 그 때 암호화폐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이러한 발언은 트럼프 일가가 지원하는 암호화폐 채굴 업체인 아메리칸 비트코인의 대주주로 있는 헛8(Hut 8)과 파트너십을 맺은 직후에 컬쳐캐피탈 나왔다.
암호화폐 비판자였던 트럼프 대통령은 재선 캠페인 중 암호화폐 지지자로 돌아섰으며, 암호화폐 업계의 주요 인사들로부터 재정적 지원을 받았다. 재선 후 그는 미국을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기 위한 규제 및 법안 마련을 지시했다.
에릭 트럼프는 암호화폐의 검열 저항적 특성을 칭찬하며, 이 기술이 현대 금융 시스템에 비해 크게 개선된 기술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더 저렴하고, 더 빠르고, 더 투명하다"며 은행이 할 수 있는 일 중 암호화폐가 더 잘할 수 없는 일은 단 하나도 없다고 주장했다.
트럼프는 스테이블코인이 미국 달러를 강화하는 동시에 향후 수십 컬쳐캐피탈 년 동안 금융과 은행의 모습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